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취업스타] 2020년 2월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졸업생 허병우(한림성심대학교 교무지원팀)
내용

안녕하세요.

 

20202월 인터넷비즈니스학과 학사학위과정(전공심화)을 졸업한 허병우입니다.

(수석졸업)

 

1. 본인 소개와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2012년도에 처음 인터넷비즈니스과에 입학하여 학업에 열중하며 공부도 하고 군대도 다녀온 후 2016년 졸업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공부에 부족함을 느낀 저는 2018년에 다시 학업을 위해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인 3~4학년 전공심화과정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학업과 병행하여 한국장학재단에서 알게 된 정보로 우리대학교 행정부서에서 근로장학생으로 처음 사무행정에 대한 업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한림성심대학교 교직원의 일원인 행정조교로 교무지원팀에서 다양한 행정업무를 맡아 일하고 있습니다.

 

 

 

2. 취업을 위해 개인적으로 노력했던 것들을 알려주세요.

 

  2016년 인터넷비즈니스과를 졸업 한 후에는 당시에 진로로 정했던 프로그램 개발자가 되기 위해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취업센터에서 진행되는 국비교육과정을 이수 하였으며, 교육과정 중에 java, database, C++, html, js 등의 각종 프로그램 언어와 프로그램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개발자와는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있어 다르다고 느꼈으며 사무와 행정업무를 하는 직업을 갖고자 한국전력에 자회사인 한전KDN 배전사업팀에서 계약직으로 첫 직장에서의 일을 배우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무와 행정업무를 전문적으로 맡아서 하기에는 부족함을 느낀 저는 정규직 전환을 포기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대학을 찾아 학업을 병행하며 실무적으로 전표작성법과 이에 따른 증빙서류를 처리 및 관리하는 법, 전산회계 프로그램 사용법을 배웠으며, 추가로 문서작성 및 관리, 사무관리OA실무, 전산회계실습, 비즈니스프리젠테이션 등을 통하여서 더욱더 깊은 배움을 접하였습니다.

 

3. 대학생활 중 가장 아쉬운 점이나 좋았던 활동이 있나요?

 

  근로장학생으로써 우리 대학교에서 실무 경험을 하게 된 점이 가장 좋았던 기억으로 남습니다. 이 기억으로 인해 대학교에서 나의 직장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꿈꾸게 되었고 그 꿈이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애매한 직업능력으로 정직원이 되는 것 대신 추가 학업을 선택한 나의 행동이 후회로 남지 않을 잘한 행동으로 기억되는 대학생활이 되었습니다.

  

4.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나 조언 등이 있다면?

 

  제가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본인이 선택한 인터넷비즈니스과가 진로와 맞지 않다고 생각이 들더라도 절대로 퇴학 및 전과 등으로 포기하려 하지 마세요. 끝까지 견디고 졸업한 뒤 취업을 한다면 언제 어디에서든 나도 모르는 사이 내 전공을 활용하여 업무를 해결하고 있으니 포기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부족한 제 이야기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파이팅 하십시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취업스타] 2018년 졸업생 박민선(한림성심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다음글 [취업스타] 2012년 졸업생 김현우(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주)넥슨코리아)